저축은행 1년 정기 예금적금 금리비교 이율높은곳 추천

은행 대출금리 언제까지?


은행의 금리가 낮아지고 있지요. 은행대출금리도 낮아지고 있지만 실제로 피부에 와닿지는 않는것 같군요.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기도 하고 또 신용도가 좋아지면 금리인하 요구권등도 있으니 이미 대출이자를 내고 신용도가 좋아진 경우라면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하면 보통 아파트 전세 자금 대출 혹은 주택 담보대출 , 개인 신용대출이 대부분이지요.


기업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씨티은행 신한은행 우체국 농협은행 새마을금고 축협 신협 신협... 등 은행별 금융기관별로 많은 대출 상품이 제공되고 있고 가능하면 저금리로 받아야 대출이자를 적게 낼수 있답니다. 



따라서 일반 법인사업자나 직장인의 경우라면 조건과 서류를 갖추면 은행이나 저축은행 등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부 무직자나 영세 사업자라면 어려울수도 있고 또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또 대출이자는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서 다르고 또 1금융권 2금융권에 따라서도 많이 차이가 나기때문에 자세히 알아보는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금리를 대략이라도 계산해보려면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은행 대출금리 계산기 등도 있으니 대략 먼저 계산해 보는것도 좋겠습니다.






     





대출금리 비교사이트있을까? 


은행의 대출금리를 한곳에 비교해 주는곳이 있을까?


그래서 한번 찾아보니 있었습니다. 바로 전국은행 연합회인데요. 편리하게도 주택담보대출이나 개인신용대출 등 조건에 따라 조회가 가능하더군요.

개인 신용도에 따라 대출이자를 알수 있구요.


가능하면 대출금리 가장싼은행이 좋겠지요. 가능한 낮은곳을 원할테니까요.


그럼 어떻게 은행별 대출금리 낮은곳을  찾는지 한번  볼까요?




홈페이지에서 대출종류를  분할상환식 주택담보대출금리를 선택해서 조회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결과가 나오는군요.









이번에는 일반신용대출금리를 선택해서 조회해 보았습니다.





* 출처 - 전국은행 연합회




개인별 신용도에 따라 대출금리가 나옵니다.


금리는 변동되므로 실제 조회를 하는 것이 정확하겠구요.








대출을 받는다면 주의할 점은?


상환방법이 일시상환도 있고 , 또  분할상환도 있지요. 또 일정기간 거치기간을 두면서 이자만 낼수있는 조건도 있지요.

자신이 상환을 할때 유리하게 선택해서 정하면 되는데요.


능력이 되어서 일시 상환을 할수 있다면 그렇게 하면 되겠지만 보통의 경우 일시상환을 하면 어렵기때문에 나누어서 낼수 있게 정하는것이 대부분이지요.


또한가지 주의할 점은 은행을 잘 선택해야하고 횟수도 조절을 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1금융권인가 2금융권인가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기도 하고 또 이러한 은행이나 저축은행 카드사 카드론 캐피탈 현금서비스 등 소액대출을 자주 이용하는 경우 신용도가 하락을 할수 있으므로 대출을 할때 충분히 선택을 한후 실행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이렇게 자주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 그만큼 사정이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게 되는것이니 신용도의 하락이 예상되는것은 당연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또 연체를 할경우도 주의해야합니다.


연체가 있으면 역시 신용이 하락하게 되고 또 상환의 압박이 발생할수 있기때문입니다.

은행이나 금융권에서는 원금의 회수에 대한 압박이 커질것이고 개인들의 부담은 커지기때문에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니까요.


꼭 연체는 없이 상환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이란것이 평생동안 단 한번도 안받기는 힘들 것입니다. 너무 어려울때 대출은 어떨때는 한줄기 빛처럼 숨통이 트일수도 있으므로 평소에 신용관리를 잘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일이란것이 어찌될지는 아무도 모르니까요.

어제 엄청난 재력가도 하루아침에 주저 앉을수도 있으니까요. 인생에 장담할 만한 것은 많지 않아보입니다.








시중은행이나 대출조건이 안되어 어렵다면?


대출이 조건이 되어서 은행에서 무리없이 빌릴수 있다면 세상 살때 무엇이 문제이겠습니까?


이러한 부분이 잘 안될수 있기때문에 힘든것이지요.

그럴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신용대출도 개인의 신용이 있어야 한도가 생기는 것인데요. 조건이 안되는 경우 대부분 신용이 좋지 않은 경우까지 간경우가 많지요.

많은 사람들이 보험에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보험사에서 자신이 가입한 보험료로 대출을 받는 것인데요.

자신의 보험을 담보로 하기에 다른곳에서 대출이 안될경우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카드론이나 현금서비를 이용하는 경우 신용도에서 안좋을수 있지만 신용관리면에서도 좋을수 있겠지요. 가장 중요한 것은 제도권금융기관이 아니라면 조심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익히 알고 계실것이라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을 받는다면 가장 좋은것은 나중에 돈이 생겼을 경우 즉,여유자금이 생겼다면 가능한경우 꾸준히 더 상환을 하는것이 좋다는 것인데요.

심리적 부담을 덜수도 있을뿐만 아니라 자신의 신용관리에도 유리하게 작용할수 있기때문입니다.


제일 좋은것은 여유자금을 늘려서 미래에 대비해 놓고 필요할때 쓰는것이지요. 하지만 말처럼 쉽지 않으니 대출을 잘이용하고 잘 갚아나가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방법인것 같습니다. 



Comment +0